2024/10 12

아카데미 검은머리 외국인 후기 - 노빠꾸맨 작가

아카데미 검은머리 외국인은 2021년~2022년 연재된 작품이다 이야기의 시작은 이제는 뻔해져버린 책 빙의물. 다른 작품들과의 차이점을 꼽자면 웹소설판에서 연재하는 라이트노벨 형식 작품이라는 점이다. 본인은 라이트노벨 ( 이하 라노벨) 을 본게.. 아마 고3 야자떄 씹덕 친구의 라노벨을 빌려봤던게 처음이자 마지막 기억이다 그떄 봤던 작품들은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 이런 작품들이다 꽤 옜날이긴 한데 아무튼 이러한 사실을 언급하는 이유는 이 작품에서 그때 그시절 라노벨의 향이 물씬 나기 떄문이다. 아니다 거기보다 조금 더 갔다고 해야하나 아무래도 히로인이 엄청나게 많아진 미소녀 동물원 느낌의 라노벨은 그거 조금 더 이후쯤이니까   아무튼 주인공인 김덕성은 어쩌다가 라노벨 세계의 유일..

소설 추천 2024.10.31

임기 첫날에 게이트가 열렸다 후기 - 피아조아 작가

2019년에 연재를 시작하여 2022년에 완결되었다. 작가는 피아조아 이다. 네이버 시리즈와 리디북스에서 볼 수 있다. 작가의 현생 이슈가 있어서 연재중지가 됐었지만 뭐 중요한가? 어짜피 지금 시점 완결이 한참전에 났다. 이 작품은 흔하지 않은 소재인 정치를 주로 다루고 헌터물을 섞었다. 요새는 너무 흔하고 범람하는 갑자기 지구에 게이트가 열리고 이계의 생물이 튀어나오고 마석 드롭하는 그런 느낌의 헌터물이다 다만 정치가 주된 요소이고 헌터는 긴장감 조성및 사건사고를 여는 느낌? 굳이 이야기의 비중을 따지자면 정치 80% 헌터 20% 정도라고 본다. 작품을 읽으며 느꼇던건 우리나라 정치역사 뿐만 아니라 세계정세, 각나라의 생리, 나라별 앙숙, 이권관계 등이 생각보다 자세하게 써있다는 것이다 작품을 쓰기위해..

소설 추천 2024.10.24

더 세컨드 후기 - 배준영 작가

더 세컨드는 무려 2009년 작품이다. 지금도 그렇지만, 양판소가 범람하던 시기가 있었다. 양판소는 양산형 판타지 소설의 줄임말이다. 지금은 오히려 일상/로맨스/판타지/정치/무협/ 뭐 이런식으로 장르라도 다양하지 진짜 비슷한 느낌의 판타지만 쭉 나오던 떄가 있었다 그게 2009년 당시이고 그 틈새에서 클리셰같은걸 전부 비틀고 가짜 주인공을 넣은 신선한 소설이었다 라고 생각한다. 더 세컨드의 줄거리는 매우 간단한 편이다. 공작가의 첫째 아들이라는 고귀한 신분 하지만 비슷한 나이대의 다른 소년에게 패하게 되고 그 이후 그 다른 소년을 이기기위해 무한정 수련만 하는. 자신의 모든것을 심지어 이름조차 버리고 강해지기위해 본인의 모든것을 거는 작품이다. 다른 작품들의 주인공들처럼 엄청난 대의명분이나, 정의감, 하..

소설 추천 2024.10.18

당문전 후기 - 제이허빈 작가

당문전은 2023~2024 연재된 작품이며, 현시점 완결되었다. 당문전은 이름에서 드러나듯 사천당가의 초대 가주가 되는 당무진의 좌충우돌 무협 탐방기이다. 사천당가는 아시는분은 아실 독공 펼치고 암기던지고 이런느낌의 가문이다 정파로 분류되긴 하지만 조금은 미묘한 느낌의 정파   작품 세계관의 시기가 조금 특이한데 무림의 완전 초창기라고나 할까 무당파의 초대 장문인으로 불리는 장삼봉이 3대정도 거슬러 올라가면 보이는 조상이니 뭐..   주인공 당무진은 애초부터 무림인이 아닌, 당씨 성을 가진 의원의 아들로 태어났다. 정확히 말하자면 당가 의원 그러다가 우연히 들린 괴의 이충을 스승으로 삼아 무림의 세계로 빠지게 되는데.. 웃기는 점은 초반에 버섯하나 주워먹고 드워프의 환각이 보인다며 대장장이의 재능을 갖게..

소설 추천 2024.10.14

개이득 체크카드 발급 - 우체국

개이득 체크카드는 대충 이렇게 생김... 디자인이 좀 웃기긴한데 체크카드의 특성상 연회비도 없는게 장점 주요혜택은 0.3% .. 빈말로도 높다곤 못하겠음 뭐 없는거보단 낫지수준유튜브 프리미엄 정직하게 결제하시는 분들은 이거 자동결제 걸어놔도 괜찮을듯 다른 ott도 괜찮고 패션 30% 말이 30%지 월 통합한도 할인이 1만원이고 건당 4만원 이상 구매시 30% 니까 4만원짜리 옷 샀다고 가정하고 1만원 캐시백 이정도로만 쓰면 괜찮을듯 네이버 플러스 쿠팡와우 둘다 많이들 쓰니까 이것도 괜찮을듯.. 네이버가 달에 오천원 와우가 팔천원쯤 하니까 두개다 월결제 한다고 치면 월에 사천원쯤 아끼려나 여기서 가장중요한 전월실적 10만원... 그리고 통합할인 1만원 특정구역에서 캐시백 1만원을 땡겼다면 그게 최대라는거임..

카테고리 없음 2024.10.12

바바리안 퀘스트 후기 - 백수귀족 작가

바바리안 퀘스트는 2017~2018년 연재 현시점 완결되었다.  정통 근본 판타지 장르에 가까우며 작품의 제목에서 알수 있듯 바바리안인 유릭의 우당탕탕 여행기 이정도라고 보면 좋다   바바리안이 뭔지 모른다면 대충 우가우가 야만인 느낌으로 생각하면 된다. 유릭은 어디 시골의 야만부족의 고아로 자랐지만 우연한 기회로 대륙을 가르는 하늘산맥을 넘게 된다 현실로 치면 대충.. 북한에서 백두산을 넘어 중국으로 갔다 이정도로 보면 될까 표현이 좀 뭐하긴한데 아무튼 이것보다 등반하기 몇배 힘들다고 보면 된다.  아무튼 높디높은 하늘산맥을 넘어서 처음에는 적당히 강도질.. 그다음은 검투사 그다음은 용병대 그다음은 어쩌다가 귀한신분인 소국의 왕자를 만나 여정도 같이한다. 그러다가 현재 권력의 정점인 제국의 황제와 대면..

소설 추천 2024.10.09